사회 >

DGB대구은행, ISO37001·ISO37301 인증 동시 취득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재판매 및 DB 금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DGB대구은행은 2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ISO37001과 ISO37301은 윤리경영, 부패방지, 규범준수, 이와 관련된 리스크 대응 체계 확립 등을 위한 국제표준이다.

DGB대구은행은 윤리강령 제정과 윤리 실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리스크의 분석과 평가를 통한 내부통제 관리체계 구축을 인정받아 본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국내 대표 ISO표준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의 심사를 거쳐 ISO37001과 ISO373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함으로써 ESG경영 지속 실천을 위한 글로벌 수준의 부패방지 및 준법 경영시스템과 내부통제 체계가 구축·운영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대내외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DGB대구은행의 ISO37001 및 ISO37301의 동시 인증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인증을 통해 윤리·준법경영, 더 나아가 지속가능경영를 실천하는 금융의 핵심 선도자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국제표준 인증은 DGB대구은행 전 임직원이 윤리경영과 규범준수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다. 앞으로도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바탕으로 고객 등 기타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더욱 더 두텁게 하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선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