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지하철 5호선 더블 역세권 ‘강동역 SK 리더스뷰’ 전용 84㎡ 평면 눈길

SK에코플랜트는 서울시 강동구 일대에 옛 KT강동지사 부지를 개발해 공급하는 ‘강동역 SK 리더스뷰’의 분양 소식을 알려왔다. 단지는 견본주택 오픈을 준비중에 있다.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84~99㎡의 중∙대형 평면으로 총 378실로 구성된다. 강동역 SK 리더스뷰와 같은 중∙대형 평면의 오피스텔은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강동역 SK 리더스뷰 조감도 <제공 : SK에코플랜트>
강동역 SK 리더스뷰 조감도 <제공 : SK에코플랜트>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무주택 기간이나 부양가족 등으로 따지는 가점제에 해당되지 않고 100% 추첨제로 뽑는다. 또한 분양권 상태에서는 보유 주택 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어 향후 아파트 청약이 가능하다.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지하철 5호선 강동역과 길동역이 인접해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5∙8호선 천호역과 9호선 길동생태공원역(예정)도 가깝다.

이러한 우수한 교통환경 덕분에 서울 3대 업무지구인 여의도, 광화문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도달할 수 있으며 강남까지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별내신도시까지 개통되는 8호선 연장선(예정)이 내년 말쯤 개통되면 남양주, 구리 등 경기 북부권역으로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남측으로 천호대로가 위치하고, 동측으로는 양재대로 등의 주요도로와 올림픽대로, 서울~세종고속도로(2024년 예정),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도 인접해 전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천호역~길동역 일대 주택개발사업이 본격화되고, 단지와 인접한 길동역이 역세권활성화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었다. 천호∙성내재정비촉진지구 개발도 본 궤도에 올라 일대가 환골탈태 수준으로 탈바꿈 될 예정으로 인근 인프라가 크게 개선되어 생활 편의성도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결합되어 있는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되어 거주민의 생활 편의성도 높을 전망이다. 약 1만 5천㎡의 상업시설이 단지 내 조성되어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쇼핑이나 외식,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강동역 SK 리더스뷰의 견본주택은 송파구 석촌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