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ESG 세계 10%"...LG전자, 'DJSI 월드지수' 11년 연속 편입

김준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11 12:09

수정 2022.12.11 12:09

DJSI, 지속가능경영 및 책임투자 기준으로 통해
(출처=뉴시스/NEWSIS) /사진=뉴시스
(출처=뉴시스/NEWSIS)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최근 기업들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는 가운데, LG전자가 ESG 상위 10%에 속해 화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ESG 성과까지 고려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11년 연속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

DJSI는 지속가능경영 및 책임투자 기준으로 통한다. 특히 DJSI 월드지수는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대 기업 중 ESG 경영 수준 상위 10%에만 주어지는 지표다. LG전자는 이번에 DJSI 아시아태평양 및 DJSI 한국 지수에도 각각 13년, 14년 연속 편입에 성공했다.

홍성민 LG전자 ESG실장은 "혁신적인 기술과 축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모두의 더 나은 삶, 더 나은 지구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관계자에 따르면 LG전자는 환경(E) 항목에서 '탄소중립 2030'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 재생에너지 확대 등 친환경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물 사용량 감축, 재활용률 확대 성과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S) 항목에서는 △공급망 리스크 관리 △다양성 정책 수립 및 포용적인 조직 문화 구축 △유연한 인재 관리 등을, 지배구조(G) 항목에서는 △이사회역량지표(BSM) 공개 △이사회의 독립성·전문성·다양성 가이드라인 제정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