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차기 감독설' 안정환 "말도 안되는 소리..확인도 안 된 사항"

임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13 06:47

수정 2022.12.13 16:04

안정환 "김학범·최용수 감독님 반열에 선다는 것 자체가 말도 안 되는 것"
대한축구협회 "협회 공식 입장과 달라..무분별한 추측성 보도에 심각한 우려 표해"
안정환. 사진=뉴스1
안정환.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안정환이 한국축구대표팀 차기 감독설을 두고 불쾌감을 표했다. 나란히 감독 후보에 오른 이들이 자신보다 역량이 뛰어나며, 어떠한 확인 하나 없이 추측성 기사가 올라왔다는 것이다.

안정환 측은 "많은 사람들이 오해할 수 있는 '아님 말고 식' 발언은 근절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지난 12일 안정환의 축구 에이전트 모로스포츠 정재훈 대표는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안정환이 차기 감독으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정 대표에 따르면 안정환은 해당 내용을 접한 뒤 "나한테 묻거나 확인도 안 하고 이런 터무니없는 이유 때문에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게 하는가. 내가 김학범 감독님, 최용수 감독님 반열에 선다는 자체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난 역량이 부족하다"고 했다.


이에 정 대표는 "(안정환은) 사안과 관련해 통화나 인터뷰를 한 적이 전혀 없다. 대표팀 감독이라는 중요한 이슈에 대해 추측으로 하마평에 올리다니, 당사자와 축구팬, 국민들의 입장은 생각해 봤을까"라며 "많은 사람들이 오해할 수 있는 '아님 말고 식' 발언은 근절해야 한다"고 질책했다.

(왼쪽부터) 안정환, 최용수, 김학범. 사진=뉴스1
(왼쪽부터) 안정환, 최용수, 김학범. 사진=뉴스1

앞서 안정환의 차기 감독설은 박동희 스포츠춘추 기자가 지난 8일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언급하면서 수면 위로 올랐다.

당시 박 기자는 후보진으로 올라온 내국인 감독과 관련해 "지금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최용수 감독 이름도 나온다. 심지어는 축구 해설을 하고 있는 안정환씨 얘기도 나오는데"라고 말했다.

이에 진행자가 "안정환씨는 방송인이라고 하는 게 맞는 것 같다"고 말하자, 박 기자는 "김학범 감독 얘기도 나온다. 물론 이분들은 하나같이 '축구협회와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다' 부인을 하고 계신다"며 "축구협회의 대체적인 방향은 내국인 감독으로 결정될 것 같다. 연봉도 10억 이하로 정해놓은 것 같더라"고 주장했다.

해당 발언이 나간 뒤 벤투 다음 감독으로 안정환을 꼽고 있다는 취지의 기사들이 우후죽순 불어났다.

이와 관련해 10일 대한축구협회(KFA)는 "위의 내용은 대한축구협회 공식 입장과 다르다. 국가대표 선임은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가 맡는데 아직 첫 회의도 안 열었다. 이제 논의를 위한 준비에 들어가는 단계"라며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면서 "새 국가대표 감독 선임과 관련 일부 언론의 무분별한 추측성 보도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정환은 지도자 교육을 다 이수한 상태로 유럽 및 일본에서 지도자 연수를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기존 TV프로그램 일정도 점차적으로 줄일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포르투갈에 머물고 있는 정 대표는 안정환을 포르투갈 명문 구단 쪽으로 연수 연계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고 한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