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경일대는 만화애니메이션학부 서재일 교수와 학생들이 대형 웹툰·웹소설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에버소울: 영혼의 시작점’을 연재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인 앱 게임 ‘에버소울’ 사전예약을 기념해 브랜드 웹툰으로 제작된 이 작품은 총 12화로 구성됐다. 현재 6화까지 연재됐다.
‘에버소울 : 영혼의 시작점’은 인류 절멸 후 새로운 세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로 정령들의 세계 ‘에덴’을 침략한 미지의 적과 이들로부터 에덴을 구원할 구원자인 구인류의 이야기를 그린 내용이다.
◇디케어센터-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디케어센터의원과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은 경일대 산학교육관에서 공단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디케어센터의원을 유지·경영하고 있는 학교법인 일청학원의 이사인 정현태 총장(경일대)과 추광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공단 임직원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 종합검진 프로그램 우대할인 혜택 등에 협력하게 된다.
디케어센터의원은 건강검진을 통해 측정된 고객의 의료 데이터를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제공하는 AI 및 빅데이터 소프트웨어를 통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영양 상태에 따라 필요한 맞춤 식단과 건강기능 식품 등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