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보이즈는 지난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개최된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 이하 '2022 AAA')에서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또한 멤버 주학년이 '포커스 배우부문상'을 수상하며 총 2관왕을 달성,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더보이즈의 수상은 3년 연속 수상으로 더 의미가 깊다.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해 무대에 오른 더보이즈는 "'AAA 베스트 아티스트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주학년은 첫 스크린 데뷔작인 영화 '서울괴담'(감독 홍원기)로 'AAA포커스 배우부문상'을 수상해 특별함을 더했다. 그는 "항상 옆에서 응원해 주는 더보이즈 멤버들 덕분에 열심히 촬영할 수 있었다"며 "항상 응원해 준 더비에게 가장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전하며 다부진 각오를 덧붙였다.
더보이즈는 올해 1월 열린 '제 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베스트 퍼포먼스 상을 비롯해 '제 31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 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까지 연초부터 가요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거머쥐며 진가를 입증했다. 또한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와 '2022 AAA'까지 하반기에도 트로피 사냥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더보이즈는 지난 2~3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온, 오프라인 팬콘 '더비 로드'(THE BOYZ FAN CON:THE B-ROAD)를 성황리에 마쳤다. 다가 오는 내년 1월 21~22일에는 일본에서 팬미팅을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