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SK에너지, 온오프라인서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뉴스1

입력 2022.12.15 09:48

수정 2022.12.15 09:48

인천 중구 SK 스카이파크 주유소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홍보물들이 게시돼있다.(SK이노베이션 제공)
인천 중구 SK 스카이파크 주유소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홍보물들이 게시돼있다.(SK이노베이션 제공)


(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자회사 SK에너지가 온오프라인에서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친다.

SK에너지는 SK주유소, 충전소 등에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담은 홍보물을 부착했다고 15일 밝혔다.

SK에너지는 주유소 및 충전소 방문객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관심을 갖고 공감할 수 있도록 눈에 띄는 곳마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SK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적힌 현수막과 포스터를 부착했다.

SK주유소가 전국 주요 거점에 자리잡고 있어 매일 많은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에너지는 베타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 앱 '머핀'(Muffin)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홍보 배너를 게시했다.

메인 화면의 배너를 누르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홈페이지로 연결돼 손쉽게 부산엑스포 유치 의의와 활동 내용을 볼 수 있다.

머핀은 SK에너지가 운영하는 모바일 종합 차량 관리 플랫폼으로 앱을 통해 주유 예약 및 결제, 세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올해 SK이노베이션은 김준 부회장의 독려를 시작으로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원 활동에 본격 나섰다"며 "SK이노베이션과 8개 자회사는 유치에 힘을 보태기 위해 국내외 사업장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을 펼치며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