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애플이 카카오·SK텔레콤·KT 등 국내 기업들과 함께 연말 앱스토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국내 '애플스토어' 매장 확대,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 출시 준비 등 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애플은 16일 국내 앱스토어 연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카카오페이와 함께 구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앱스토어 결제 수단에 카카오페이를 추가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티빙' 구독을 시작하면 2개월간 50% 가격 할인이 적용된다.
SK텔레콤과 KT에서는 앱스토어 통신사 청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이용 금액 기준 최대 1만원 청구 할인, KT는 모바일 스토어 간편 결제 서비스인 'KT 콘텐츠페이'를 통해 최대 5% 할인 이벤트를 연다.
이와 함께 애플은 31일까지 앱스토어 투데이 탭과 게임 탭을 통해 국내 게임사 연말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소개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쿠키런: 킹덤',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의 연말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을 전한다.
애플은 "앱스토어가 더욱 흥겨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축제를 준비했다"며 "16일부터 앱스토어를 방문하면 기간 한정 할인 프로모션부터 신규 캐릭터 소식까지, 각종 앱과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