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G전자 'CES 2023'서 ESG존 별도 운영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19 10:00

수정 2022.12.19 10:00

[파이낸셜뉴스] LG전자가 내년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3'에서 전시관 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비전과 진정성을 담은 'Better Life for All 존(ESG존)'을 운영한다.

19일 전자업게에 따르면 LG전자는 전시관 내 별도로 마련한 ESG존을 △지구를 위한(For the Planet) △사람을 위한(For People) △우리의 약속(Our Commitment)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해 ESG 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계획을 선보인다.

LG전자 관계자는 "CES 2023 전시관 기획단계부터 접근성, 친환경 등 ESG 요소를 반영했다"며 "전시관 안내판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기를 적용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도슨트와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배치한다"고 설명했다.

ESG존에는 생산부터 사용, 포장, 회수까지 가전의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서 친환경을 적극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사이클'이 소개된다. △칠서리사이클링센터에서 추출한 재활용 소재가 적용된 LG가전 △친환경 에너지 설비와 지능형 공정 시스템을 갖춘 'LG 스마트파크' △자체 개발된 스티로폼 재활용 공정 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포장재 선순환 프로세스 등 지구를 위한 활동들을 보여준다.

ESG 중장기 전략과제 'Better Life Plan 2030'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 목표와 실행 계획도 선보인다.
2030년까지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7년 대비 50% 감축하고, 주요 제품군 사용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원단위 배출량도 2020년 대비 20% 저감한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정석 전무는 "LG전자가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어떤 가치에 도전해왔고, 지구와 사람을 위해 앞으로 어떻게 기여할 계획인지 전 세계 관람객들이 살펴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ESG존에서 'Life's Good Award(라이프이즈굿 어워드)' 본선에 진출한 4개팀도 소개할 예정이다.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지구의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활동을 장려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로, 약 60개국에서 300개팀 이상이 참가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