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소식]중구보건소, 코로나19 추가 접종 등

뉴시스

입력 2022.12.20 15:38

수정 2022.12.20 15:38

[대구=뉴시스] 중구보건소는 동절기를 맞아 감염취약시설에서 코로나19 추가접종을 했다. (사진 = 대구시 중구 제공) 2022.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중구보건소는 동절기를 맞아 감염취약시설에서 코로나19 추가접종을 했다. (사진 = 대구시 중구 제공) 2022.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곽명곤 수습기자 = 대구시 중구보건소는 해인정신건강상담센터에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감염취약시설 이용자의 집단감염 위험성을 낮추고 감염자들이 중증으로 악화되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다.

접종에 사용된 백신은 기존 백신과 비교해 효과가 3배 이상 높고 부작용 신고비율이 10분의 1 수준으로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뉴시스]대구시 중구의 오래된 미래 식당은 이웃돕기 성품을 구청에 전달했다. (사진 = 대구시 중구 제공) 2022.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대구시 중구의 오래된 미래 식당은 이웃돕기 성품을 구청에 전달했다. (사진 = 대구시 중구 제공) 2022.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중구 오래된 미래식당, 이웃돕기 성품 기탁

대구시 중구는 오래된 미래 식당이 이웃돕기 성품으로 250만원 상당의 학용품 세트를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구청은 기탁받은 성품을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구=뉴시스]대구시 남구의 대덕골민물장어 식당은 이웃을 돕기 위해 라면 100박스를 구청에 기탁했다. (사진 = 대구시 남구 제공) 2022.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대구시 남구의 대덕골민물장어 식당은 이웃을 돕기 위해 라면 100박스를 구청에 기탁했다. (사진 = 대구시 남구 제공) 2022.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남구 대덕골민물장어, 라면 100상자 기탁

대구시 남구는 대덕골민물장어 식당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라면 100박스를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남구청은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에 이를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