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원TP 도내 기관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28 14:38

수정 2022.12.28 14:38


한국표준협회는 28일 강원TP를 방문, 성조환 원장직무대행에게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인증서를 전달했다.
한국표준협회는 28일 강원TP를 방문, 성조환 원장직무대행에게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인증서를 전달했다.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 강원테크노파크(TP)가 도내 기업지원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

28일 강원TP에 따르면 사업장의 안전 위험 요소를 줄이고 국제 수준의 안전보건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안전 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표준 인증으로 산업별 다양한 유형의 위험이나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기관별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 이행을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강원테크노파크는 노사 공동으로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운영해 조직 내 리스크를 평가하고 위험도가 높은 리스크에 대해서는 사전 예방을 위한 개선대책을 수립했다.

또 최고 수준의 인증인 만큼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한 조직의 상황, 리더십과 근로자 참여, 법규 요구사항, 비상시 대응 대책, 안전 보건 활동과 목표 등 10개 영역에 대해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게 됐다.


성조환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직무대행은 "각종 위험으로부터 근로자의 안전을 유지하고 강원도내 ESG경영 선도기관으로서 한발 더 나갈 수 있게 됐다”며 "법인 직원의 안전한 근로환경 뿐만 아니라 80여개 입주기업들도 안전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