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쌍용건설 새 대표에 김기명 글로벌세아 대표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02 15:25

수정 2023.01.02 17:04

김기명 쌍용건설 대표이사(글로벌세아 대표이사 겸직). 글로벌세아그룹 제공
김기명 쌍용건설 대표이사(글로벌세아 대표이사 겸직). 글로벌세아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김기명 글로벌세아 대표이사( 사진)가 쌍용건설 대표를 겸직한다. 김석준 쌍용건설 회장은 회장직은 유지하지만 기존 사내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난다.

2일 글로벌세아 그룹은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면서 김기명 현 글로벌세아 대표이사를 쌍용건설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대표는 월마트 한국 지사장, 인디에프 대표이사, 세아상역 미국총괄 법인장 등을 역임했다.

김 대표는 글로벌세아와 쌍용건설 대표이사를 겸직하며 경영을 총괄한다. 그는 회계, 재무, 인사관리 분야 전문가로 향후 쌍용건설의 경영 안정화와 재무환경 개선에 주력할 전망이다.


쌍용건설은 신규 사장으로 김인수 전 현대건설 GBC 사업단장을 신규 사장으로 선임했다. 쌍용건설의 신임 경영지원 총괄 본부장은 세아상역의 심철식 부사장이 맡는다. 심 본부장은 세아상역 부사장직과 쌍용건설 경영지원 총괄 본부장직을 겸임한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김 회장은 대표이사직에서는 물러나지만, 글로벌세아에서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 많다”며 “김 회장은 앞으로도 쌍용건설의 경영 안정화와 사업 확장을 통한 쌍용건설의 성장과 발전에 있어 그동안 보여주신 리더쉽을 갖고 회사를 이끌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쌍용그룹 창업자 고 김성곤 회장의 차남으로 1983년 쌍용건설 대표 취임 후 40년 간 회사를 경영했다.

한편 최근 글로벌세아 그룹은 쌍용건설 인수를 최종 마무리했다.
이달 1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자금을 쌍용건설에 투입할 계획이다. 유상 증자까지 마무리되면 신주와 구주를 포함해 글로벌세아 그룹은 쌍용건설의 약 90%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나머지 10% 지분은 두바이투자청이 보유하게 된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