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은 19일 의료계 발전과 국민 건강을 기원하며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 전달은 박홍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박 회장은 대한의사협회 신축회관 완공을 축하하며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더 큰 뜻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박 위원장 역시 을지대병원 임상교수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의료계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강청, 환경오염행위 예방 위해 특별 감시 실시
금강유역환경청은 설 연휴 및 연휴 전 환경오염행위 예방을 위해 특별 감시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감시는 취약 시기를 악용한 환경오염 물질 불법 배출 행위를 예방하고 환경오염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진행된다.
연휴 전에는 최근 2년 동안 환경법 위반 사업장 등 환경 관리 취약 업소에 특별감시계획을 통보해 사업장의 자율적인 점검 및 정비를 유도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연휴 중에는 환경오염 사고 신고·접수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해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특별감시반을 편성해 주요 하천 등 오염의심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