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병원

수원 이춘택병원,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외국인 환자 유치' 재개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5 12:47

수정 2023.01.25 12:47

올해 첫 환자 러시아 이고르 미샤노브, 4년만에 치료 받고 퇴원

러시아 환자 이고르 미샤노브와 이춘택병원 윤성환 병원장, 수술전담 간호사
러시아 환자 이고르 미샤노브와 이춘택병원 윤성환 병원장, 수술전담 간호사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수원 이춘택병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외국인 환자 수술을 재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첫 외국인 환자는 러시아에서 온 39살의 이고르 미샤노브에로, 이고르는 의료기술이 앞선 한국에서 치료를 받기 이춘택 병원을 찾았다.

앞서 이고르는 지난 2019년 어린 시절 좌측 허벅지뼈 골절 수술 후 통증이 지속돼 자국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호전 없어 이춘택병원에서 치료를 원했다.

하지만 정밀검사 결과, 고관절의 골관절염이 심해 인공관절 수술 외에는 대안이 없었고, 이고르는 급작스러운 수술이 부담돼 결정을 미루고 고국에 돌아갔다.

이후 코로나19로 수술을 받지 못하다가 자국의 의료기술로는 완치가 어렵다고 판단해 의료 선진국에서 수술받기를 위해 4년만인 올해 1월 한국을 다시 찾았다.

이에 따라 윤성환 병원장은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을 시행했고, 이고르는 무사히 수술과 재활을 마치고 오는28일 러시아로 귀국한다.

이고르는 “이렇게 회복이 빠를 줄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앞으로 걷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불안했는데 병원장님을 비롯한 의료진이 나를 안심시켜주고 치료에 최선을 다해주었다”며 “수술을 결심하기 전 여러 나라의 의학기술을 알아보고 고민했는데 대한민국 특히 이춘택병원에서 수술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퇴원 소감을 밝혔다.


윤성환 병원장은 “이춘택병원은 오랜 시간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며 “이제는 엔데믹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만큼 코로나19 유행 이후 환자 안전, 방역을 위해 중단했던 외국인 유치 활동을 재개하고 의료강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원 이춘택병원,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외국인 환자 유치' 재개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