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파주소식] 시, 간판개선사업 추진...지역 30개 업소 대상 등

뉴시스

입력 2023.01.26 13:26

수정 2023.01.26 13:26

파주시청 전경.(사진=파주시 제공)
파주시청 전경.(사진=파주시 제공)
[파주=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지역 내 30개 업소를 대상으로 '2023년 파주시 간판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불법·미관 저해·노후 간판의 교체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주시 예쁜간판 공모전 수상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거리 특색에 맞는 LED 간판 교체 희망 업소가 대상이다.

옥외광고 수익금(인허가 수수료, 과태료, 이행강제금 등)을 통해 조성된 옥외광고발전기금으로 간판 교체 비용을 지원하며, 업소당 최대 250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2월 1~28일 옥외광고 소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에 지원 대상자가 선정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구비서류 등을 확인해 건축디자인과나 관할 업소 소재지 읍·면 마을살리기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파주시, ‘마을문화 지원 사업’ 공모

경기 파주시는 마을 단위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마을문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공개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마을문화 지원 사업’은 생활권을 공유하는 지역주민들이 문화공동체를 구성해 주도적으로 문화·예술 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분야는 문화 환경조성, 마을 문화조성 2개 분야이며 ▲주민참여도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속가능성 등 항목별 심사 평가를 통해 최대 10개의 마을공동체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파주시 누리집 홈페이지(www.paju.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파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