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군산시, 신규 정부예산 43건 2조7004억 규모 발굴

기사내용 요약
2024년 정부예산 및 신규시책 제2차 발굴 보고회 개최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군산시가 '2024년 국가예산 및 신규시책 제2차 발굴 보고회'를 26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적극적인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새로운 동력을 창출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발굴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됐다.

정부예산 신규사업으로는 43건(경제분야 12건, 문화분야 8건, 복지분야 5건, 건설분야 4건, 농업분야 12건, 상하수도분야 2건)에 사업비 2조 7004억원 규모로 전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들이 발굴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친환경 소재 적용 소형선박 제조혁신 지원센터 구축 ▲국가어항(개야도항) 개발사업 ▲군산 내항 뜬다리부두(부잔교) 보수 ▲공공선별시설 현대화 사업 ▲농촌 치유마을 조성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2단계) 등이다.

아울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신규시책은 42건에 94억원 규모의 사업이 발굴됐다.

주요 신규시책은 ▲읍면동 현장소통행정 운영 ▲마을교육 공동체 협력강화 사업 ▲군산공설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 ▲약쏙(속) 달력 배부사업 ▲청년농업인 영농대행 체계 구축 ▲예술단 아카데미 사업 등이다.


발굴된 시책은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역발전과의 연계성 등을 꼼꼼히 따져 신규사업으로 확정하고, 예산반영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정부예산 사업의 경우 2024년도 정부예산 편성 시기에 맞춰 신규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군산시-전북도-정치권 공조를 강화해 예산반영을 위한 정부 설득을 이어갈 예정이다.

강임준 시장은 “정부가 건전재정 기조를 공고히 하는 만큼 우리 지역만의 특색있는 사업발굴이 매우 중요하며, 사업 추진 논리 개발에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