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한국캐피탈,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 개최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 및 임직원 기념사진(사진=한국캐피탈) 2023.01.26 *재판매 및 DB 금지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 및 임직원 기념사진(사진=한국캐피탈) 2023.01.26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한국캐피탈은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서약식에는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와 본부장급 이상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언문을 제창하고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이 대표는 "클린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이 법규·자유경쟁시장 내 질서를 존중함은 물론 청렴·윤리경영을 실천해 주주, 고객, 거래업체 등의 이익을 도모하고 함께 성장 발전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캐피탈은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금융사고 예방교육 ▲내부통제 적정성 자체 점검 ▲내규 제·개정시 부패영향평가 ▲수의 계약 체결 제한 ▲고충상담창구 적극 운영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추가적으로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신을 홈페이지에 한달 간 게재해 불특정 다수 고객에게도 실천의지를 고취할 예정이다.

또 각 부서별 준법감시담당자 대상으로 연 2회 워크숍을 통해 준법감시 뿐만 아니라 '청렴 리더'의 역할을 부여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발굴해 개선하는 등 청렴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