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통증, 질병, 노화를 뛰어넘는 '액티브 워킹'…'오늘부터 걷기 리셋' [신간]

뉴스1

입력 2023.01.26 14:46

수정 2023.01.26 14:46

오늘부터 걷기 리셋(EBS BOOKS 제공)
오늘부터 걷기 리셋(EBS BOOKS 제공)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이 책은 베스트셀러 '운동 말고 움직임 리셋'의 저자이자 스포츠의학 전문가 홍정기 운동과학 박사가 최초로 공개하는 걸음걸이 교정 가이드다.

저자는 통증, 질병, 그리고 노화의 원인으로 '게으른 발'과 '녹슨 보행'을 꼽는다. 많은 이들이 마치 기는 것처럼 느리고 삐뚤게 걷는다. 50대는 물론 30~40대도 노인처럼 발뒤축을 끌며 종종 걷는다.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발이 게을러져 이러한 녹슨 보행이 나타난다. 문제는 발만 게을러지는 게 아니다.
허리와 골반, 무릎이 제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무너지는 상태가 되면서 몸의 정렬이 틀어진다.

결국 관절이 변형되고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며 통증이 찾아온다. 게을러진 발을 그냥 놔둬선 안 된다. 통증, 질병, 노화로부터 벗어나 건강을 되찾고 싶다면, 평생 내 두 다리로 걷고 싶다면 '걸음걸이 리셋'을 해야 한다고 저자는 조언한다.

저자가 제안하는 방법은 '액티브 워킹'이다. 액티브 워킹은 다리를 쭉쭉 뻗으며 추진력 있게 걸으면 된다. 그러면 자연스레 젊은 걸음걸이로 되돌아가고 노화를 늦출 수 있다.
아울러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만성 질환과 통증에서 완벽히 해방될 수 있다.

이 책에는 수많은 국가대표 선수와 재활 환자를 치료한 경험과 운동과학 지식을 토대로 액티브 워킹을 하기 위한 실전 보행 기술이 담겼다.
잘 실천하면 통증과 질병이 사라지고 젊어지는 자신을 만나며, 나이를 탓하며 하나둘 포기했던 것들도 되찾을 수 있다.

◇ 오늘부터 걷기 리셋/ 홍정기 글/ EBS BOOKS/ 1만7000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