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창조센터, 온라인마케터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16일까지 접수...활동비 120만원 지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온라인 마케터 양성과정 참가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강원창조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온라인 마케터 양성과정 참가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강원창조센터)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도민과 도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이 3월부터 시작된다.

26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도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 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해 ‘강원 온라인 마케터 5기 양성사업’을 3월부터 시작하며 이에 앞서 내달 1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5기는 춘천, 원주, 강릉 3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예비 마케터 40명과 소상공인 40명을 각각 선발할 계획이다.

예비 마케터는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활동비 120만원이 지원되고 4주간 전문 마케팅 교육을 받을 수 있다.
1대 1 매칭 현장 실습도 2개월간 진행된다.

소상공인은 판매할 제품을 보유하고 배송과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업체가 지원 대상이며 향후 마케터를 통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반 E-커머스 지원과 홍보, 관리, 원산지 표기법 교육 등을 받게 된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1~4기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을 수료한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마케터 심화 과정 참가자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