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괴산소식]고향사랑 기부 챌린지 서울서도 시작 등

뉴시스

입력 2023.01.26 15:59

수정 2023.01.26 17:17

[괴산=뉴시스] 고향사랑 기부 챌린지. (사진=괴산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괴산=뉴시스] 고향사랑 기부 챌린지. (사진=괴산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괴산군은 고향사랑 기부 챌린지가 서울에서도 시작됐다고 26일 밝혔다.

재경괴산남·여중고총동문회 신동진 회장과 손명원 총괄본부장은 이날 괴산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 챌린지 시작을 알렸다.

신 회장은 앞서 괴산군 1호 고액기부자로 5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 17일에는 재청괴산군민회 경기호 회장이 기부하며 릴레이를 시작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 또는 NH농협에서 기부할 수 있다.

◇괴산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

충북 괴산군은 가공창업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농산물가공아카데미는 다음 달 13일부터 3월20일까지 괴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기초반(6회), 심화반(6회)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기초반·심화반을 모두 수료한 농업인은 농산물가공협동조합에 가입한 뒤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가공에 관심 있는 지역 농업인이다. 농기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다음 달 8일까지 선착순 30명을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기센터 누리집 또는 귀농귀촌지원팀(043-830-27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괴산군의회, 317회 임시회 개회

[괴산=뉴시스] 괴산군의회 본회의. (사진=괴산군의회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괴산=뉴시스] 괴산군의회 본회의. (사진=괴산군의회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괴산군의회(의장 신송규)는 26일 31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다음 달 7일까지 13일간의 회기 일정으로 진행된다.

첫날 1차 본회의에서는 송인헌 괴산군수로부터 올해의 군정보고를 받고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조례안과 기타 안건 심사,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조치 결과를 보고받았다.

이날 최경섭(더불어민주당·가선거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공공행정 영역 정책의 실효성과 수용성 향상을 위해 일하는 방식의 개선을 제안했다.

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는 부서별 올해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는다.

마지막 날인 다음 달 7일에는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과 기타 안건,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을 심의·의결한다.


◇괴산소방서, 119구조대 수난사고 특별구조훈련

충북 괴산소방서는 26일 쌍곡구곡에서 겨울철 수난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을 했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익수자 인명구조를 위한 대응능력 향상과 혹한기 재난 환경에서 잠수 적응 등을 위해 진행됐다.


훈련은 얼음·찬물·잠수 위한 안전절차·수중 수색·구조능력 향상, 수난사고 때 우려되는 안전사고사례 등 안전교육, 익수자 수난구조장비 관리 요령과 사용법 교육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