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미래에셋증권, 인도네시아 ETN 2종목 거래 이벤트 시행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7 10:27

수정 2023.01.27 10:27

미래에셋증권 CI
미래에셋증권 CI


[파이낸셜뉴스] 미래에셋증권이 오는 28일까지 '미래에셋 인도네시아 Top5 ETN’과 ‘미래에셋 인도네시아 금속&에너지 Top5 ETN’ 2종목을 대상으로 거래 이벤트를 시행한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해당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대상 상장지수증권(ETN) 매수 합산 수량에 따른 구간별 경품을 추첨 지급하는 이벤트로 호텔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 지급한다"고 27일 말했다.

미래에셋 인도네시아 Top5 ETN은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주식 중 유동시총 1~5순위의 주식들을 20%씩 동일 가중한 지수에 투자하는 ETN다. 미래에셋 인도네시아 금속&에너지 Top5 ETN은 금속과 에너지 섹터 유동시총 1~5순위 주식에 투자하는 ETN다. 해당 섹터에는 주로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천연자원 관련 기업들이 포함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풍부한 천연자원을 보유한 신흥시장으로 향후에도 발전이 기대되는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직까진 국내에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직간접 투자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본 ETN을 통해 투자가 가능하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해외자산과 연계된 ETN을 발행해 다양한 투자처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상품은 상장일 이후에 일반주식처럼 매매할 수 있으며 ETN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