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엠투아이, MS 애저 오픈AI 출시 챗GPT 추가...아마존·MS·구글 연동된다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7 14:03

수정 2023.01.27 14:03

관련종목▶

엠투아이 CI
엠투아이 CI


[파이낸셜뉴스] 마이크로소프트(MS)가 비영리 인공지능(AI)인 오픈AI와 협업해 ‘애저 오픈AI서비스’를 출시하는 가운데 엠투아이의 스마트SCADA가 MS와 연동돼 관심을 모은다.

27일 주요 외신 등에 따르면 애저는 대규모 스케일업, 스케일아웃 기능을 갖춘 AI 슈퍼컴퓨터를 제공하는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다.

애저 오픈AI 서비스가 출시됨에 따라 GPT-3.5, 코덱스(Codex), 달리2(DALL E 2) 와 같은 최신 AI 모델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애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챗GPT(ChatGPT) 기능도 곧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엠투아이의 스마트SCADA는 클라우드의 엣지컴퓨팅(Edge Computing)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아마존의 AWS,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그리고 구글의 구글클라우드 연결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 클라우드 상의 API 호출을 통해 상호 데이터 교환을 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Frame-work)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엠투아이의 스마트SCADA를 이용해 전문가 수준의 클라우드 연동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의 엣지 시스템(Edge System) 구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현장의 각종 디바이스 데이터를 수집, 가공, 분석, 리포팅 함으로써 분산 처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