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이석용 행장 "금융소비자 신뢰가 금융기관 경쟁력" 강조

이승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9 10:37

수정 2023.01.29 10:37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지난 27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경영' 행사에서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식' 선서를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지난 27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경영' 행사에서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식' 선서를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금융소비자가 먼저 찾고 싶은 든든한 농협은행을 만들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 행장은 지난 27일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식'에서 "금융소비자의 신뢰가 금융기관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는 것을 깊이 새기자"며 이같이 말했다.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식'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경영' 자리에서 열렸다. 이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이 이날 행사에 참석했다.

헌장에는 △농협은행 모든 임직원의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 마인드 제고 △금융소비자에게 적합한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상품 및 서비스 정보를 투명하고 알기 쉽게 설명 △불공정영업행위, 불합리한 차별행위 근절 △금융소비자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 등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3년차를 맞아 민원 발생원인 및 소비자 만족도 종합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인식 제고 및 선제적 민원예방을 위한 'S·I·L·K 로드' 캠페인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는 업무전문성 강화(Study), I는 소비자관점 인식 제고(Insight), L은 고객경험 제도개선 반영(Link), K는 응대태도 의식전환(K-cs)의 약자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