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호텔서 완성하는 로맨틱한 하루..밸런타인데이엔 호캉스가 대세

강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2 11:13

수정 2023.02.02 11:13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제작한 로즈 딸기치즈케이크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제작한 로즈 딸기치즈케이크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로맨틱 모먼츠 패키지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로맨틱 모먼츠 패키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판매하는 초콜릿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판매하는 초콜릿

반얀트리 서울 문 바에서 선보이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반얀트리 서울 문 바에서 선보이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파이낸셜뉴스] 매년 2월은 연인들의 설레이는 추억을 만들어줄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호텔업계가 한창 분주하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들은 연인들의 로맨틱한 하루를 완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밸런타인데이, 로맨틱 디너 선보여
서울 강남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로맨틱한 순간을 선사해 줄 '스페셜 5 코스 디너'와 커플들을 위한 '스위트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스페셜 디너 5코스를 14일 하루만 제공한다. 웰컴 드링크로 프리미엄 샴페인 ‘루이나 로제’ 한 잔과 오세트라 캐비어를 곁들인 랍스터 요리, 부드럽고 깊은 맛의 포테이토 포르치니 수프, 홈메이드 파스타 도우와 소고기 양지로 만든 만두 스타일의 파스타 이탈리아 피에몬테식 아뇰리티가 차례로 준비된다. 메인으로는 제주산 도미구이 생선요리 또는 국내산 한우 1++ 안심스테이크 중 선택 가능하다.
특히 디저트는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영감을 받아 줄리엣의 집에 걸려있는 사랑의 자물쇠 모양과 사진 프레임 형태를 초콜릿으로 디자인했다. 상큼한 리몬 첼로 1잔이 식후주로 제공된다.

호텔나루 엠 갤러리의 스페셜 디너는 호텔 22층 레스토랑 부아쟁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강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레스토랑 부아쟁의 밸런타인데이 디너는 마포대교와 여의도 스카이라인이 빚어내는 반짝이는 야경은 둘만의 로맨틱한 저녁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아뮤즈 부쉬로 시작해 참치 뱃살, 가리비 관자, 문어 등을 활용한 코스가 이어지며 메인으로는 안심스테이크가 준비된다. 여기에 로제 와인 한잔이 핑크빛 분위기를 더해주며 밀크 초콜릿 무스 케이크가 코스를 달콤하게 마무리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로맨틱 모먼츠’의 인룸 다이닝 코스를 맛볼 수 있다. 캐비어, 훈제 연어, 가든 샐러드로 구성된 애피타이저를 시작으로 버섯 수프와 트러플 크림, 레드 와인 소스를 곁들인 한우 안심 스테이크와 홀랜다이즈 라구 소스로 조리한 오븐 로브스터 구이, 시나몬 파나코타와 바삭한 튈 디저트까지 준비된다. 디너와 함께 레드 와인 1병을 제공한다. 또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전문 플로리스트들이 특별히 제작한 미니 플라워 부케가 함께 전달돼 로맨틱 이벤트도 가능하다.

서울 남산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문 바에서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프로모션을 14일만 선보인다. 은은한 달빛 아래 빛나는 남산과 도심의 야경을 감상하며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로맨틱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라브락스 연어와 가리비’, ‘랍스터와 꽃게 비스크 벨루테’, ‘쇠고기 프라임 채끝등심과 버섯 뒥셀’, ‘마키아토 티라미수와 로즈마리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스페셜 디너 코스와 커피 또는 차 한 잔이 제공된다. 더불어 분위기를 한층 돋워줄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웰컴 드링크가 준비되며 레드 와인 또는 샴페인 중 한 병을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제주도 서귀포 최남단 올레 7코스 선상에 위치한 더 그랜드 섬오름 호텔의 레스토랑 바솔트에서는 연인들을 위한 특별 밸런타인 식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코스요리로 제공되는 이번 다이닝 메뉴로는 제주도 제철 해산물인 전복, 새우, 문어로 이루어진 애피타이저를 시작으로 오늘의 수프와 흑돼지 라구소스로 맛을 낸 라자냐와 부드러운 안심과 양갈비 스테이크가 메인 식사로 제공된다. 여기에 봄철 입맛을 돋아줄 냉이 피클이 더해진다. 마지막으로는 딸기 생크림 치크케이크와 커피 또는 차로 마무리 된다. 제주도라는 특별한 장소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로맨틱 다이닝 프로모션은 3월까지 만나 볼 수 있다.

■사랑 담은 케이크와 함께 하는 패키지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로맨틱한 ‘기념일 패키지’와 사랑을 고백하며 선물하기 좋은 ‘로맨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기념일 패키지는 △아름다운 도심 또는 경복궁 전경과 편안한 베딩을 갖춘 객실에서의 하룻밤 △포시즌스 골드 & 실버 풍선 장식 △패스트리 셰프가 엄선한 시즈널 케이크 △ 11만원 상당의 한국식 사우나 성인 2인 무료 이용 △ 호텔의 LL층에 위치한 더 마켓 키친에서의 2인 뷔페 조식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 클럽 및 골프존,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워커힐호텔앤리조트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러블리 로즈’ 케이크를 출시한다. 워커힐의 '러블리 로즈’는 국내산 때죽꿀을 이용한 하트 모양의 케이크로, 사랑스러운 빨간 하트와 케이크 속에 숨겨진 딸기 허니 무스 크림의 달콤상큼한 맛이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를 완성하기에 제격이다. 이 케이크는 2월 한 달간 만날 수 있으며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에도 순수한 사랑을 닮은 화이트 컨셉의 스페셜 케이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는 하트 모양으로 사랑을 표현하기 좋은 밸런타인데이 ‘비 마이 스위트하트 케이크’를 선보인다. 밀크 초콜릿 무스를 베이스로 하여 달콤함을 높이고 딸기 콩피로 상큼함을 더했다. 밸런타인 케이크는 특별히 일반 홀 케이크 사이즈와 미니 사이즈 2가지 형태로 준비했다.

W 메리어트 호텔 서울 2층에 위치한 파티세리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진한 다크 초콜릿이 겉을 감싸고 있는 하트 모양의 초콜릿 무스 케이크를 특별 한정으로 선보인다. 부드러운 모카 스폰지에 에스프레소 크림과 바닐라 판나코타가 샌드되어 잘 어우러진 케이크로 달콤한 맛이 입 안을 가득 채운다. 또 초콜릿에 다크 크런치와 카카오닙스를 섞어 만든 쉘을 케이크 바닥면에 깔아 고소함을 더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6층에 위치한 고메 카페 ‘쟈뎅 디베르’에서는 소피텔 서울의 전문 쇼콜라티에가 엄선한 재료로 만든 밸런타인데이 한정 초콜릿 3종을 판매한다. △‘밸런타인 스페셜 기프트 세트’는 소피텔 서울의 봉봉 쇼콜라 10가지 플레이버, 총 27구로 1m 길이 시그니처 롱 박스를 채웠다. 초콜릿은 에피큐어, 게랑드 솔티트 캐러멜, 딸기, 오렌지 블라썸, 트러플 등 다채로움을 가득 담아 골고루 다 맛볼 수 있게 구성돼 있다.

’몬 아무르’는 박스 안에 층층이 쌓인 발로나 만자리 다크 초콜릿과 라즈베리 및 딸기 인스피레이션의 3가지 조화가 돋보이는 디핑 초콜릿으로 구성돼 있다. △사랑스러운 곰돌이 모양의 ‘두두 베어’는 4가지 컬러션으로 선보인다. 두두 베어는 사전 예약 요청 시 초콜릿 안에 사랑하는 사람의 이니셜 또는 전하고픈 짧은 메시지를 선택해 담을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3일부터 예약가능한 ‘더 델리’의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케이크를 제안한다.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는 짙은 빨간색의 고급스러움을 더한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케이크이다. 케이크 시트 반죽 시 꿀을 함유해 달콤함과 꿀의 향긋함이 묵직하게 느껴지고 치즈무스 사이사이 생딸기 콩포트를 가득 채워 부드럽고 진한 치즈 맛과 새콤달콤한 딸기 맛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붉은 장미 꽃잎이 흩날리는 듯한 모양과 하트 초콜릿으로 포인트를 더해 로맨틱함을 더해줄 장미 꽃다발과 같은 케이크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의 페이스트리 부티크 파티세리는 ‘오픈 유어 하트’ 케이크를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 동안 한정 판매한다. 고급스러운 레드 컬러와 하트 모양이 돋보이는 ‘오픈 유어 하트’ 케이크는 연인뿐만 아니라 마음을 전하고 싶은 모든 이에게 선물하기 좋다.

■스페셜 호캉스로 럭셔리하게
낭만적인 호캉스를 계획이라면, 파크 하얏트 서울의 로맨틱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추천한다. 럭셔리한 파크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 투숙과 객실에서 즐기는 로맨틱한 무드의 4코스 디너 2인, 조식 2인이 포함되며, 웰컴 어메니티로 루이 로드레 하프 바틀 샴페인이 준비된다.

강남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사랑하는 사람과 로맨틱하고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로맨스 앳 안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조식, 스파클링 와인과 케이크, 배쓰밤 세트 등이 포함된다. 로맨스 앳 안다즈 패키지는 △감각적인 안다즈 색감을 담은 안락한 객실 1박 △조각보 조식 2인 △프렌치 럭셔리 바스 브랜드 ‘라퀴베메종’ 배쓰밤 세트 △객실 내 스파클링 와인 1병과 케이크 세팅 △레이트 체크아웃 △주류를 제외한 미니바 무료 이용 △더 서머 하우스의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스위트 투숙 고객 한정 유료 사우나 무료 입장 △무료 와이파이 등 혜택이 포함돼 있어 특별하고 로맨틱한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는 오는 28일까지 ‘로맨틱 나잇’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토마호크 스테이크 1개가 포함된 오크바인 2인 이용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멤버십 전용 피트니스 클럽 시설인 실내수영장, 체련장, 골프장, 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5층에 위치한 오크 레스토랑에 디너 시간에 방문해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북유럽 화이트 오크바인이 제공된다.
북유럽 대표 메뉴들과 유러피안 와인을 무제한으로 맛보며 연인과 도심 속에서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