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아시아/호주

회전초밥에 침 묻히고 간장병 핥기..SNS서 유행하는 장난에 日 '발칵'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2 08:06

수정 2023.02.02 14:55

일본의 회전초밥집을 방문한 한 남성이 간장병의 입구를 핥는 등 도 넘은 장난을 치는 모습을 보였다. 니혼테레비 유튜브 채널(日テレNEWS) 캡처
일본의 회전초밥집을 방문한 한 남성이 간장병의 입구를 핥는 등 도 넘은 장난을 치는 모습을 보였다. 니혼테레비 유튜브 채널(日テレNEWS) 캡처
[파이낸셜뉴스] 일본의 회전초밥집에서 일부 고객이 레일 위 초밥에 침을 묻히거나 식탁 위의 간장병 입구를 핥는 등의 비상식적인 행동을 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일본 니혼테레비(NTV)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최근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각종 SNS에 이 같은 행동을 저지르는 영상이 확산하면서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니혼테레비가 공개한 영상 속의 한 남성은 주위를 둘러본 뒤 간장병을 들고 입구를 핥는다. 손가락에 침을 묻히더니 레일 위를 지나는 초밥을 만지기도 한다.
이뿐 아니라 식탁 위의 컵을 들어 올려 입으로 가져가 돌려가며 침을 묻힌 뒤 제자리에 올려놓는다.

이 영상이 촬영된 일본의 회전초밥 체인점 대표는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해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고객을 불쾌하게 해 매우 유감이며 관련 조사가 끝나는 대로 대책을 마련하겠다”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니혼테레비는 전했다. 해당 식당은 이번 사안을 경찰에 고발했다.

최근 일본 온라인상에서는 이 같은 ‘회전초밥집’ 장난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얼마 전에도 레일을 지나가는 다른 사람의 초밥을 훔쳐 먹거나, 다른 사람이 주문한 초밥에 와사비를 가득 넣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유됐다.

회전초밥집들은 초밥 접시에 씌우는 덮개를 개량하거나 고객들이 주문한 음식을 바로 전달하는 레일 도입, 좌석 내 카메라 설치 등 해법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회전초밥집의 레일을 없애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