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대우건설,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홍보관에서 맞춤형 상담

연지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8 16:55

수정 2023.02.09 09:09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홍보관 내 상담석에서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대우건설 제공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홍보관 내 상담석에서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대우건설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우건설이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홍보관을 열었다. 다음달 견본주택 오픈에 앞서 예비청약자들에 대한 세부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이 정읍 푸르지오 홍보관을 열고 전문 상담원을 배치했다. 분양 물량의 상당수가 특별공급으로 나오는 만큼 생애최초, 신혼부부, 다자녀, 노부모부양, 기관추천 등 자격에 맞는 특별공급 유형의 세부안내가 진행중이다.
특별공급은 세대주·세대원 전원 무주택인 세대에서 1명만 신청 가능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과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 해야한다.

1순위의 경우 만 19세 이상에 청약통장(가입기간 6개월, 면적별 예치금 충족)을 보유하면 세대원·세대주 모두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또 주택을 보유해도 1순위 청약자격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제한없이 전매가 가능하다. 현재 청약통장이 없더라도 입주자모집공고일 전 예치금액과 상관없이 청약통장을 개설·보유하기만 하면 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읍지역은 3명 중 1명이 청약 통장을 보유했지만, 주택 공급 가뭄이 심해 분양 받을 기회가 적었던 만큼 청약 자격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진행하기로 했다"라며 "정읍은 1·2순위 청약통장 가입자가 지난해 12월 기준 3만3946개에 달한다. 반면 최근 5년 동안 일반분양이 506가구에 불과해 청약을 경험할 기회가 적었던 만큼 청약 자격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KTX·SRT 정읍역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84·110㎡ 6개동 총 707가구 규모다.
최고 29층의 초고층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채광성과 통풍이 우수한 전 세대 4베이 구조,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세대당 주차공간은 1.52대(총 1076대)이다.
타입별로 조망형 다이닝룸, 팬트리, 알파룸 등이 적용되고, 지역 최초로 단지내에 실내·스크린 골프 연습장과 탕을 갖춘 사우나 등이 들어선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