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펫 라이프

400여종 프리미엄 사료 입점… 멍냥이 취향따라'건강식' 고르세요

강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9 18:15

수정 2023.02.09 18:15

포옹 종합 펫푸드 커머스로 도약
반려동물 먹거리 앱 전면 리뉴얼
지위픽·허즈 등 해외브랜드 다채
블루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 펼쳐
30억 투자유치… 자체상품 확대
프리미엄 펫푸드 플랫폼 '포옹' 운영사 매드메이드가 종합 펫푸드 커머스로 도약하기 위해 내놓은 리뉴얼된 앱 화면
프리미엄 펫푸드 플랫폼 '포옹' 운영사 매드메이드가 종합 펫푸드 커머스로 도약하기 위해 내놓은 리뉴얼된 앱 화면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은 '건강한 먹거리'가 가장 큰 고민이다. 사료나 생식 등 먹거리는 반려동물의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영양과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프리미엄 펫푸드의 인기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프리미엄 펫푸드 플랫폼 '포옹' 운영사 매드메이드는 종합 펫푸드 커머스로 도약하기 위한 앱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옹은 앱 내에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 '생식선생' 등 자연식 사료를 앞세워 가파르게 성장한 포옹은 앱 내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에서 생산한 400여종의 프리미엄 사료를 대거 입점시켜 병행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해외 유명 브랜드인 지위픽, 허즈, 로우터너티브, 바이탈에센셜 등의 제품이 있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포옹 앱에서 포옹의 대표 라인업인 자연식 사료 외에도 동결건조, 에어드라이, 습식 등 다양한 기호를 충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펫푸드를 만나볼 수 있다.

포옹은 펫푸드 종합 커머스로의 확장과 함께 '블루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도 도입한다. 구매할 때마다 결제금액의 50%에 해당하는 간식 제품을 추가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멤버십은 월 4900원에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가입 첫달은 무료로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현재 포옹 앱 가입자는 10만명을 넘어섰고 대표 브랜드인 '생식선생'의 연매출 역시 출시 첫해와 비교해 약 1000% 증가했다. 포옹은 세계 최고의 반려동물 사료 회사인 퓨리나 근무 경험은 물론 영양학과 수의학을 전공한 수의사와 전문 영양사로 구성된 영양팀의 전문적인 큐레이팅을 진행한다.


또 포옹은 최근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유치로 확보한 누적 투자금 30억원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 상품도 확대할 방침이다.

기존 신제품 개발센터 외에도 경기도 김포에 자체적인 공장을 구축하고 반려동물의 주식 사료와 간식, 보조제 제품 등 라인업을 더욱 넓힌다.


이대은 포옹 대표는 "앞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생식선생' 등 PB브랜드 외에도 화식 등 다양한 제조 방식과 형태의 프리미엄 펫푸드를 함께 만나볼 수 있도록 플랫폼 요소를 강화했다"며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포옹 앱 하나만으로도 사료 고민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펫푸드 커머스 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