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노란 봄빛 물결" 구례 산수유꽃축제 4년 만에 열린다

연합뉴스

입력 2023.02.16 10:40

수정 2023.02.16 10:40

3월 11∼19일 산수유군락지·지리산온천관광지서 개최
"노란 봄빛 물결" 구례 산수유꽃축제 4년 만에 열린다
3월 11∼19일 산수유군락지·지리산온천관광지서 개최

산수유꽃 만개한 구례 산수유마을 [구례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산수유꽃 만개한 구례 산수유마을 [구례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례=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전국 최대 산수유 군락지인 전남 구례에서 봄을 알리는 산수유꽃축제가 4년 만에 열린다.

16일 구례군에 따르면 오는 3월 11일부터 19일까지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와 산수유 군락지 마을 일대에서 제24회 구례산수유꽃축제를 개최한다.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공연·체험 등 40여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개막 당일에는 전남도 무형문화재로 등록된 호남여성농악 공연으로 축제의 막을 연다.

이어 원촌초등학교 어린이 합창단과 성인들로 구성된 구례합창단이 산수유 로고송 '구례의 산수유'를 부른다.

트로트 가수 장민호, 박해신, 김산옥, 이정옥 등이 개막 공연 무대를 장식한다.


지역 청소년과 청년들의 '우리동네 버스커', 국가무형문화재 농악 공연 등도 준비 중이다.

축제 기간 어린이를 위한 '키즈데이'를 운영하며 마술쇼, 버블쇼 등도 선보인다.

산수유 열매 까기 대회와 산수유꽃길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한 걷기 챌린지 이벤트와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활용한 주변 관광지 연계 이벤트도 한다.

구례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축제를 4년 만에 재개함에 따라 예년 대비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교통과 안전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봄의 전령사인 산수유꽃을 시작으로 화엄사 홍매화, 구례300리 벚꽃, 섬진강 갓꽃 등 봄철 내내 구례에서 꽃길을 걸으며 봄 정취를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reu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