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취업게시판] 롯데칠성음료·빙그레 등 식품업계 상반기 채용 활발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17 15:00

수정 2023.02.17 16:17


[취업게시판] 롯데칠성음료·빙그레 등 식품업계 상반기 채용 활발

식품 업계가 채용전환형 인턴 및 신입 모집에 나섰다.

17일 채용플랫폼 캐치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 빙그레, 풀무원, 대한제분, 크라운제과, 삼양사 등이 신규 인력을 채용한다.

먼저 롯데칠성음료가 이달 21일까지 신입사원 채용에 돌입한다. 채용 직무는 △영업관리로 총 한 자릿수 단위이다. 전공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상경계열 전공자나 업무 몰입도가 높은 자, 사내외 관계자들과 조율에 능한 자는 우대해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인성진단/면접전형 △인턴실습/평가 △최종합격 순으로 인턴십은 3월부터 5월까지 총 12주간 진행된다.


빙그레에서 오는 20일까지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공채에 돌입한다. 모집부문은 △영업으로 전국 주요 거래처의 시장조사 및 트렌드 분석을 담당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혹은 8월 졸업 예정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이고,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운전면허 보유자 및 실제 운전 가능자는 우대해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입사지원 △AI면접 △1/2차면접 △OT/입사 △1차평가(3개월 후) △인턴십(6개월)종료 및 정규직 전환 순으로 진행된다.

풀무원은 이달 26일까지 전환형 인턴 채용에 돌입한다. 모집분야는 △수요 예측 모델러로 수요예측/최적화/추천모델 설계 및 개발, AI 기반 프로세스 자동화 과제 수행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프로그램 언어 활용 가능자, 딥러닝/머신러닝 프레임워크 능숙자, 최신자료 논문을 통해 기술을 습득하는 것에 어려움이 없는 자, 문제를 논리적으로 모델링 할 수 있는 능력 보유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의 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역량검사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으로 인턴십 기간은 6개월이다.

대한제분은 이달 26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경영관리 △IT기획/운영 △구매 △인사/총무 △물류 △재무회계 △식품개발 △영업 △생산이다. 공통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이며 기타 요건 및 우대 조건은 직무 별로 상이하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전형 △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크라운제과에서 23일까지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경북유통팀 유통영업직으로 대구에서 근무하게 된다. 만 20세 이상 4년제 대졸 학사 이상 졸업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접수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삼양사는 이달 21일까지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채용직무는 △해외영업 △생산관리 △영업 △환경안전 △공무 △공정기술개발 △융복합기술개발이다. 공정기술개발과 융복합 기술개발 직무는 석사 대상 모집이고 이외에는 학사 대상 모집이다.
채용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 △직무적성면접 △인성면접 △입사 순이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