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유재석, 대치동 이사·갈빗집 결제 루머에 "가짜 뉴스…발 못 붙이게 해야"

뉴스1

입력 2023.02.23 07:38

수정 2023.02.23 07:38

유재석ⓒ 뉴스1
유재석ⓒ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방송인 유재석이 자신을 둘러싼 각종 루머를 언급하며 "가짜 뉴스가 더이상 발을 못붙이게 해야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유재석은 지난 22일 송은이와 김숙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비밀보장'에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한 청취자의 루머와 관련한 사연에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공감했다.

이날 유재석은 아들 지호군의 교육을 위해 최근 대치동으로 이사를 했다는 루머에 대해 "내가 그 곳으로 이사를 갈 수도 있지만 사실이 아닌데 진짜인 듯 이야기가 퍼져나가고 있어 문제다"라고 말했다.

그는 "심지어 내가 대치동 아파트의 몇동 몇호에 살고 있다는 내용이 퍼져나갔다"며 "실제 그곳에 사는 분들이 불편함을 겪을 수도 있고 해서 방송을 통해 해명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숙 역시 "유재석이 10년 전 일산으로 이사갔다는 루머도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에 유재석은 "내가 일산, 송도 등으로 이사갔다는 이야기가 있었다"며 "그때 좀 무서웠던 것이 '유재석이 이사오는 아파트'라는 문구가 있는 문자를 내가 받았던 것"이라고 설명해 놀라움을 안겼다.

또 유재석은 갈빗집 결제 루머도 추가로 설명했다.
과거 '새벽에 갈빗집에서 유재석을 만났는데, 농담삼아 유재석에게 갈비 값을 내달라고 했더니 돈을 내주지 않으려 말을 돌렸다'는 내용에 관한 루머다. 이에 유재석은 "아무리 TV에서 나를 봤더라도 갈비 값을 내달라는게 말이 되나, 그런 일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유재석은 "악의적으로 루머를 유포하는 사람들이 처벌을 받아야 하는데 유포자를 잡아내기가 힘들고 오래 걸린다"며 "악의적으로 소문을 생성하고 관심을 끄는 나쁜 사람들이 있는데, 소문의 근원을 찾아내 가짜뉴스가 발을 못 붙이도록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