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파크랜드, 5년 연속 '소비자 평가 최고 브랜드 대상' 영예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24 08:46

수정 2023.02.26 15:03

파크랜드, 5년 연속 '소비자 평가 최고 브랜드 대상' 영예


[파이낸셜뉴스] 부산에 본사를 둔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 브랜드 파크랜드가 5년 연속으로 '2023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 브랜드 대상' 남성복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 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각 부문의 전문가 심사와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평가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크랜드는 1988년 브랜드 출시 이후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성장해 온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 브랜드다.

수트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웨어부터 일상에서 편안하고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웨어, 스타일을 완성하는 풋 웨어까지 고객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고객의 일상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파크랜드 매장에는 사회 초년생인 20~30대가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부터 예복이나 프리미엄 남성복을 찾는 고객까지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품들이 구비돼 있다.

폭넓은 상품군으로 고객들과 만나는 것이 다른 브랜드, 유통망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파크랜드는 변화하는 시대와 고객의 니즈에 맞게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혁신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복을 찾는 고객이 점점 증가하는 시장 흐름을 읽고 2019년 '맞춤복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는 수십 년의 내공과 첨단을 더하면서 만들어진 혁신으로 고객들에게 더 편안한 착용감과 핏을 제공하기 위한 마음에서 시작됐다.

파크랜드는 현재 기존 기성복을 생산해 오던 국내의 직영공장에 매스커스터마이제이션 기반의 생산체계를 구축해 제작 기간 10일 이내, 기성복 가격대의 맞춤 정장과 셔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매장을 찾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직접 방문하는 '테일러카'도 운영하고 있다.

파크랜드는 올해 아티스트 이건희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라인을 선보인다.

한지의 미학과 문자 이미지를 연구하고 있는 이건희 작가의 예술 작품을 적용한 고급스럽고 가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

파크랜드가 선보이는 이건희 컬래버레이션 라인은 남성복 뿐 아니라 여성복으로도 출시된다.
대표 제품으로는 티셔츠, 캐주얼 셔츠, 팬츠, 원피스, 블라우스, 액세서리 등이 있으며, 오는 5월 파크랜드 전국 주요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파크랜드는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빠르게 유행을 좇거나 한 해 입고 버리는 의미없는 옷이 아닌 꾸준히 사랑받는 가치 있는 옷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파크랜드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