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GS ITM, 자체 개발 SaaS 솔루션으로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27 10:45

수정 2023.02.27 10:45

고품질의 SaaS 솔루션과 적극적인 인재 발굴로 클라우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GS ITM, 자체 개발 SaaS 솔루션으로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대상' 수상


GS ITM(대표 변재철·정보영)이 IT 서비스 분야에서 쌓은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고품질의 SaaS 솔루션으로 제2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기업 경쟁력대상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소프트웨어공제조합, 연세대학교 기업정보화연구센터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본 대상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SW기업을 발굴하고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기업 자원과 미래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경쟁력 있는 SW기업 17개 사를 선정했으며, 지난 22일 삼정호텔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GS ITM은 자체 개발한 SaaS 솔루션을 통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2020년 클라우드 브랜드 '유스트라(U.STRA)'를 론칭한 후, SaaS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확보하고 인사(HR), IT 서비스 관리(ITSM), 내부회계 등 다양한 SaaS 솔루션을 연이어 출시해 중견·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고객으로 확보한 덕분이다.



인재 발굴과 양성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점도 인정받았다. GS ITM은 산학협력을 통한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기반 인재를 채용하고 있으며, 사내 개발 인력이 보유한 자격증 수만 512개에 달할 정도로 직원의 기술 역량 향상을 전폭 지원한다.


GS ITM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SaaS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올해 효율적인 업무와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플랫폼/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신규 서비스 개발과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기업의 핵심 업무를 지원하는 SaaS 솔루션의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연계해 전문성 있는 B2B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다.


GS ITM 정보영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GS ITM의 SaaS 사업이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은 디지털 대전환을 위해 뭉친 임직원의 노력과 성과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며 "B2B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서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 방안을 고민하는 기업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