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황치열, '야오키 프로젝트' 참여…3월 '그런 사랑은 없어' 발매

뉴스1

입력 2023.02.28 08:24

수정 2023.02.28 08:24

가수 황치열/ 사진제공=텐투엔터테인먼트
가수 황치열/ 사진제공=텐투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황치열이 '야오키(YAOKI) 프로젝트'의 세 번째 음원 가창에 참여했다.

28일 제작사 아트매틱 컴퍼니는 "황치열이 가창에 참여한 '야오키(YAOKI) 프로젝트'의 세 번째 음원 '그런 사랑은 없어'가 3월 말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27일 야오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는 곡명이 담긴 이미지와 영상이 게시됐다.

흑백의 이미지에는 아련한 풀숲을 배경으로 멀리 보이는 남녀의 실루엣이 담겼다. 역시 흑백으로 제작된 영상 속 남자는 여자의 손을 잡고 함께 가려 하지만 여자는 그저 손을 꼭 잡고만 있는 모습이다.

여기에 세 번째 가창자 황치열과 곡명 '그런 사랑은 없어'가 공개되며 곡의 먹먹한 분위기를 짐작케 한다.

'야오키 프로젝트'는 외계에서 온 고양이 야오키(YAOKI)가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인간의 감정을 알아가게 되는 스토리를 그리는 신개념 글로벌 음악 브랜드로, 다채로운 희로애락이 담긴 음원을 K팝 아티스트들과 야오키의 컬래버레이션 형식으로 발매한다.


앞서 걸그룹 위클리가 '해피 크리스마스'(Happy Christmas)를,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덤덤하게 또, 안녕'을 발매하며 야오키와 행복과 슬픔의 감정을 교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