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우리금융캐피탈, 창립 29주년 기념 희망조약돌에 1천만 원 기부금 전달

서혜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28 09:59

수정 2023.02.28 09:59

우리금융캐피탈, 창립 29주년 기념 희망조약돌에 1천만 원 기부금 전달


[파이낸셜뉴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은 우리금융캐피탈이 지난 16일 창립 29주년을 기념해 1000만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1일 창립기념일을 맞은 우리금융캐피탈은 지난 16일 창립 29주년 기념행사 및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우리금융캐피탈 경영지원본부 김인수 전무 및 NGO단체 희망조약돌 임직원이 참석했다.

희망조약돌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눔문화 확산에 지대한 공헌을 한 우리금융캐피탈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우리금융캐피탈에서 기부한 1000만원은 지역아동센터 내 취약계층 아동들이 더욱 나은 새 학기를 누릴 수 있도록 20개의 페트병으로 제작한 친환경 에코백팩(책가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으로부터 도서와 의류를 기부받아 사회 취약계층인 미혼모,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캐피탈은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임직원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도 창립 28주년을 기념해 희망조약돌에 10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김인수 우리금융캐피탈 경영지원본부 전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사회적·경제적으로 사각지대에 몰린 취약계층들을 위한 CRS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나은 사회를 조성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원 희망조약돌 이사장은 “희망조약돌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계신 우리금융캐피탈의 활동으로 많은 취약계층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창립 29주년을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에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활동에 함께해 주신 우리금융캐피탈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조약돌은 정치와 종교이념을 배제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눔을 통해 오직 국내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국내기부단체다.
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빈곤아동지원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