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10일부터 '가든스테이' 예매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03 14:13

수정 2023.03.03 14:13

네이버, 야놀자, 인터파크 등에 예약 서비스 오픈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가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챙기는 웰니스 관광 트렌드에 맞춰 국내에서 접하지 못했던 프리미엄 정원 체험상품인 '가든스테이 순천, 쉴랑게'가든스테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예약은 오는 10일부터 네이버, 야놀자, 인터파크 등을 통해 가능하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가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챙기는 웰니스 관광 트렌드에 맞춰 국내에서 접하지 못했던 프리미엄 정원 체험상품인 '가든스테이 순천, 쉴랑게'가든스테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예약은 오는 10일부터 네이버, 야놀자, 인터파크 등을 통해 가능하다.

【파이낸셜뉴스 순천=황태종 기자】(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챙기는 웰니스 관광 트렌드에 맞춰 국내에서 접하지 못했던 프리미엄 정원 체험상품인 '가든스테이 순천, 쉴랑게'가든스테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예약은 오는 10일부터 네이버, 야놀자, 인터파크 등을 통해 가능하다.


조직위에 따르면 '가든스테이'는 60만평 정원에서 하루에 오직 100명만이 누릴 수 있는 관람·체험·숙박·가드닝을 결합한 체류형 프로그램으로, 2023정원박람회가 열리는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운영된다. '가든스테이' 예약 시 2023정원박람회 2일간의 입장권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국가정원 내 총 35동의 숙박시설인 '캐빈' 면적에 따라 성인 2명 기준으로 평일은 45만~47만원, 주말과 공휴일은 55만~57만원이다.

조직위는 '쉴랑게'는 'Shi+Lange'의 합성어로 쉿, 조용하게, 느긋하게 쉬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으며, 전라도 방언을 활용해 내가 쉬겠다는 적극적인 표현과 우리 함께 쉬자는 청유형 두 가지 메시지가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또 실제 스칸디나비아나 독일의 언어를 반영해 표기나 표현도 세련된 정원문화와 자연을 한껏 즐기고자하는 '가든스테이'의 상징성을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2023정원박람회가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춰 4월 1일에 개장하는 만큼 '가든스테이'도 봄꽃이 만개한 정원에서 첫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순천 도심을 가로지르는 동천 주변의 '캐빈' 사이사이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캐빈' 앞으로 튤립 12만개가 식재되며, 양귀비, 작약, 금낭화, 루피너스가 관람객을 맞이하게 된다. 또 청보리와 4월의 메타세쿼이아는 하늘과 맞닿아 청량한 정원 뷰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캐빈'은 전체가 삼나무로 지어져 은은한 향과 피톤치드가 가득하며, 전용 레스토랑에서는 20년 경력의 셰프가 순천에서 자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저녁 만찬과 조식 반상을 제공한다.

오후 8시 이후에는 야식 큐레이션 박스가 밤참으로 제공되며, 레인포레스트 인증 원두를 블렌딩한 커피와 음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자연, 환경, 웰니스 그리고 순천을 주제로 한 메디테이션형 체험프로그램과 주말이면 정원을 무대로 크고 작은 공연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조직위 관계자는 "'가든스테이' 예매가 오는 10일 시작된다는 소식에 사전 문의가 폭주한 만큼 첫 예약은 4월 한 달에 한하기로 했다"면서 "꽃 피는 4월에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이라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쉴랑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든스테이'를 적극 활용해 보길 권한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