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스마트푸드네트웍스, '에쓰프레시' M&A 완료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07 10:50

수정 2023.03.07 10:50

[fn마켓워치]스마트푸드네트웍스, '에쓰프레시' M&A 완료

[파이낸셜뉴스] 스마트푸드네트웍스(SFN)가 프랜차이즈 식자재유통 기업 에쓰프레시 인수합병(M&A)을 완료했다. SFN은 전국 대상 콜드 체인 풀필먼트 서비스와 종합식자재 유통 서비스, 식자재 새벽 배송 전문몰을 모두 갖추게 됐다는 평가다. SFN은 시리즈B 투자 유치도 진행 중이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FN은 지난 1일 에쓰프레시 보통주 지분 100%를 인수했다. 컨설팅부터 솔루션 선정, 식자재 공급에 이르기까지 식품사업을 위해 필요한 제반 환경을 제공하는 '푸드커머스 인에이블러(Food Commerce Enabler)'로 거듭난다는 구상이다.

SFN은 전국 대상 콜드 체인 풀필먼트 서비스 '프레시고', 식자재 새벽 배송 전문몰 '프레시온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프레시고는 물류 서비스가 필요한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주문관리(OMS) 및 물류센터 운영 시스템(WMS)이 포함된 통합 물류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쓰프레시는 2019년 종합 식자재 유통 서비스 기업 '아모제푸드시스템' 인수를 통해 프리미엄 식자재 유통 시장에 진입한 바 있다.


김민정 스마트푸드네트웍스 대표는 "이번 합병을 통해 '외식과 식품의 판을 바꾼다'는 SFN 비전이 한층 가시화됐다"며 "상품·물류 등 기존 인프라에 IT 역량을 더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겠다”고 부연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