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전예총-베트남 VNK방송, 방송콘텐츠 제공 업무협약

뉴스1

입력 2023.03.15 15:04

수정 2023.03.15 15:04

성낙원 대전예총 회장(오른쪽)이 14일 정일환 베트남 VNK방송 회장과 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예총 제공)/뉴스1
성낙원 대전예총 회장(오른쪽)이 14일 정일환 베트남 VNK방송 회장과 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예총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한국예총 대전시연합회가 14일 베트남 VNK TV 홈쇼핑과 영상자료 및 방송 콘텐츠의 제공을 통한 대전예술 홍보와 애니메이션, 웹툰 과정 교육 등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성낙원 대전예총회장, VNK 정일환 회장, 천명환 목원대학교 국제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콘텐츠 및 영상자료 활용 △VNK TV에 대전예총의 다양한 예술문화 콘텐츠를 방영 홍보 △양 기관은 방송에 필요한 예술문화 콘텐츠 확보 및 효과적인 송출을 위해 전국 예총과 협조해 다양한 콘텐츠 보급 및 방송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뽀로로 같은 VNK TV 홈쇼핑 자체 마스코트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들어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실시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캐릭터 제작은 목원대학교 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할 예정이다.
.

성 회장은 "목원대학교 국제협력처와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 및 웹툰 제작 교육을 할 수 있는 아카데미를 개설해 전문가를 배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