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상추·깻잎 안 왔다" 족발집 별점 1점 테러…누리꾼들 "메인도 아니고" 비난

뉴스1

입력 2023.03.19 14:09

수정 2023.03.20 09:44

서울 강남구의 한 공유주방 음식점 카운터에 배달음식이 배달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2022.8.29/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 강남구의 한 공유주방 음식점 카운터에 배달음식이 배달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2022.8.29/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한 소비자가 족발집에서 배달시켜 먹은 후 상추와 깻잎이 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별점 1점을 줬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앱 첫 리뷰가 엄청 중요하구나'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A씨는 한 달 전쯤 새로 생긴 족발집에서 음식을 주문해 먹은 뒤 리뷰 1점을 줬다. 족발은 맛있었지만, 상추와 깻잎이 오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A씨는 "어제저녁에 뜬금없이 인터폰이 울리더니 족발집 사장이 우리 집 찾아와서 족발이랑 보쌈, 막국수, 파전 가져왔다면서 어떤 점이 불만족스러웠는지는 모르겠지만 제발 드신 뒤 다시 평가해보시고 리뷰 수정이나 삭제해달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좀 당황스러웠지만 문 앞에서 만난 사장이 휴대폰을 보여주면서 내가 1점 준 게 첫 리뷰인데 선입견 때문인지 그후로 주문 1개도 안 들어왔다고 울먹거리면서 제발 다시 평가해달라고 하더라"고 털어놨다.

그는 "나도 이런 적이 처음이라 좀 당황스러워서 집을 찾아오시면 어쩌냐고 하니까 안절부절못하면서 본인이 장사 처음 하는데 오픈하자마자 망한 거 같아서 너무 힘들어서 그랬다고 사정 좀 봐달라더라"고 말했다.


이어 "안경에 서리 낀 채로 그러니까 안쓰러워서 알겠다고 하고 돌려보내고 집 들어와서 족보 세트에 소주 마시고 잠들었다가 지금 일어나서 리뷰 수정하려는데 기간이 오래돼 수정은 안 되고 삭제만 되더라"고 말했다.

이어 "뭐 삭제도 괜찮겠지 생각하고 삭제하려는데 생각해보니까 어제도 상추 세트를 안 가져와서 그냥 둘까 생각 중"이라고 덧붙였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메인도 아니고 사이드가 아쉽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고 별점 1점?", "글 읽으니까 왜 이렇게 짜증이 나지", "장사하면 인류애 사라진다", "상추랑 깻잎 없는 족발집 많은데 왜 저렇게 못됐을까", "상추 없는 게 마음에 안 들면 그냥 그 집 다시 안 시켜먹으면 되지 별점 1점 줄 건 뭐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