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자소서·면접 고민 해결…서초구, 취준생 컨설팅 운영

뉴시스

입력 2023.03.19 15:33

수정 2023.03.19 15:33

기사내용 요약
주 3회 운영…자기소개서·면접 컨설팅 중 선택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서울 서초구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자기소개서 첨삭과 면접코칭을 해 주는 '1대1 취업컨설팅'을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2020년부터 운영 중인 취업컨설팅은 취업 전문 컨설턴트에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개인별 직무·직종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매년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를 얻어왔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개인별 컨설팅 횟수를 늘렸다. 기존 1회에 그쳤던 컨설팅 횟수를 개인 희망에 따라 최대 3회까지 받도록 했다.

또 개인별 취업 준비 일정에 맞춰 원하는 날짜에 수강하도록 했다.

컨설팅은 자기소개서반과 1대1 면접대비반으로 운영하며, 신청자들은 이 중 1가지를 선택해 1인당 1시간 가량 받을 수 있다.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취업의 당락을 좌우하는 스토리보드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알려주고,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취업전략 및 기업 접근 전략을 맞춤형으로 소개한다. 또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를 1대 1로 첨삭하며 항목별 내용을 첨삭하고, 방향성을 알려준다.

효과적인 면접전략으로 취업준비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1대 1 면접 컨설팅’도 운영한다. 면접 시 자기소개 예상 질문 분석과 지원 분야별·기업별 면접유형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면접에서 꼭 지켜야 할 체크리스트, 호감 가는 면접 이미지 및 매력 어필 방법 등 맞춤형으로 전략을 수립해 준다.

교육 일정은 다음달 3일부터 10월25일까지 매주 월, 화, 수요일에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만19~39세 청년이며,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링크된 구글폼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주 단위로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이 요일별 시간대별로 오픈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탄탄한 취업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해 서초구가 이들의 취업으로 가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