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특징주] 코렌텍, BENCOX 인공관절 美 FDA 승인 인공고관절 1위 소식에 강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1 13:50

수정 2023.03.21 13:50

관련종목▶

코렌텍(104540)이 인공고관절 BENCOX Delta Option Heads 에 대한 미국식품의약국의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코렌텍의 주가가 상승세다.


코렌텍 선두훈 대표는 "인공관절 세계시장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미국시장에서 고가 제품의 인공관절을 공급해 기업가치 제고와 매출성장, 수익 개선이 동시에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코렌텍의 주력 제품군은 △인공고관절 ‘벤콕스’(BENCOX) △인공슬관절 ‘로스파’(LOSPA), △인공견(어깨)관절 ‘코라리스’(CORALIS) △척추고정체 ‘로스파 IS’ 등 크게 네 가지다.


코렌텍 관계자는 “인공관절은 운동 범위와 마모도 등이 중요한 평가 요소다”며 “금속을 분말 형식으로 쏜 다음 용접하는 코팅 방식을 적용해 뼈와 유사하게 만든 벤콕스 미라보가 해당 분야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렌텍은 국내 인공관절 시장 선두 기업으로, 핵심 기술은 인공관절과 뼈의 유합능력을 높이는 기술이며, FDA 승인을 받은 직접금속성형기술(DMT) 생체 코팅기술을 포함해 다양한 인공관절 코팅 기술력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