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배경변환·번역·제거 한번에"…AI 에디터 '이미짓' 출시

뉴시스

입력 2023.03.22 14:28

수정 2023.03.22 14:28

기사내용 요약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 입점

[서울=뉴시스] 벨루가 AI에디터 '이미짓'. (이미지=벨루가 제공) 2023.03.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벨루가 AI에디터 '이미짓'. (이미지=벨루가 제공) 2023.03.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벨루가는 자사의 AI 콘텐츠 에디터 서비스 '이미짓 (Imageit)'을 선보이고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에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미짓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소상공인(SME)을 위한 'AI 이미지 편집' 에디터다. 이 서비스는 ▲배경제거 ▲이미지 번역 ▲AI 지우개 등의 인공지능을 통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한 번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은 판매 상품의 이미지를 빠르게 편집하고 수정할 수 있다. 별도 설치 없이 웹환경에서 멤버를 초대해 공동작업도 한다.



이미짓은 이미지의 일부 영역만 선택해 텍스트 변환, 번역, 제거 등을 할 수 있다. 머리카락 한 올까지 적용되는 '배경제거' 기능도 갖췄다. 모든 편집 기능들을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형태로 제공해 오픈마켓 플랫폼이나 상품 등록관리 솔루션에도 쉽게 연동할 수 있다. 클릭 한번으로 이미지 내 외국어를 삭제하거나 서식에 맞춰 번역까지 가능하다.


이미짓은 현재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가입과 동시에 이미지 100장을 사용 기능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웰컴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벨루가 이상연 대표는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상반기 내에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한 번에 편집할 수 있는 기능과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이미지를 제작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