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영암군 "올 봄엔 셀렘 가득한 영암으로 오세요"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3 13:17

수정 2023.03.23 13:17

'영암왕인문화축제'도 즐기고, 벚꽃 구경도 하고
전남 영암군은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월출산 아래 백리벚꽃길을 따라 벚꽃이 서서히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하면서 '영암왕인문화축제' 기간과 맞물려 올해 봄 많은 관광객이 영암을 찾을 것으로 보여 관광객 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영암왕인문화축제장 전경. 사진=영암군 제공
전남 영암군은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월출산 아래 백리벚꽃길을 따라 벚꽃이 서서히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하면서 '영암왕인문화축제' 기간과 맞물려 올해 봄 많은 관광객이 영암을 찾을 것으로 보여 관광객 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영암왕인문화축제장 전경. 사진=영암군 제공

【파이낸셜뉴스 영암=황태종 기자】"올 봄엔 셀렘 가득한 영암으로 오세요"
전남 영암군은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월출산 아래 백리벚꽃길을 따라 벚꽃이 서서히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하면서 '영암왕인문화축제' 기간과 맞물려 올해 봄 많은 관광객이 영암을 찾을 것으로 보여 관광객 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영암군에 따르면 지역 대표 축제인 영암왕인문화축제가 오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4일간 열린다.

첫째 날인 30일 개막행사 'K-컬처의 시작, 왕인의 빛'을 시작으로, 31일 월출산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영암 유치기원 음악회, 4월 1일 청소년 K-컬처 콘테스트, 달빛 디제잉 파티 '新 난파진가', 4월 2일 읍·면 놀이경연, 테마퍼레이드 'K-레전드, 왕인의 귀환', '구림의 밤' 폐막행사로 진행된다.

'왕인문화축제' 행사장은 각각 다른 테마주제를 가진 8개의 마당으로, 왕인박사 유적지 내 6개 마당과 구림전통한옥마을과 상대포에서 펼쳐지는 2개 마당으로 구성된다.


우선 유적지 내 △'환영마당'에서는 종합안내소와 방문객 서비스 △'왕인마당'에서는 북카페 왕인의 숲, 왕인로 빛의 정원 △'상생마당'에서는 왕인의 숨결! 영암 문화체험 △'소통마당'에서는 K-웰니스 영암! 오감만족 체험, 캐릭터 퍼포먼스 △'배움(너른)마당'에서는 키자니아 in 영암, 왕인 천자문 월드 △'장터마당'에서는 영암의 대표음식과 특산품을 즐길 수 있는 영암 푸드랜드와 영암 쇼핑랜드가 운영된다.

또 구림마을의 △'문화마당'에서는 구림마을 달빛야행·자전거투어·한옥스테이 체험이, 상대포의 △'포구마당'에서는 왕인호(백제선) 포토존과 상대포 창작연날리기 프로그램 등이 열린다.

이 밖에 다양한 참여·체험 프로그램과 연계·부대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축제장 내에는 종합안내소, 아기쉼터, 유아차·휠체어대여소, 보행약자 물품 대여소, 의료안내소, 미아보호소가 설치돼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자동심장제세동기 및 현금자동입출금기도 이용이 가능하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왕인문화축제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축제 4일간 원활한 차량 통행을 위해 왕인박사유적지 입구부터 아천사거리 방향 4km까지는 일방통행만 허용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행사장 내 차량 출입을 통제하니 가까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 "SNS 친구맺기 이벤트, 벚꽃사진 콘테스트, 59초 숏폼 콘테스트 등 깜짝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고, 왕인박사 및 왕인문화축제 관련 퀴즈도 매일 1문제씩 출제된다"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