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24시간 금융상담 하세요"...AI '챗봇·음성봇' 선봬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4 17:05

수정 2023.03.24 17:05

"24시간 금융상담 하세요"...AI '챗봇·음성봇' 선봬

[파이낸셜뉴스] SK증권이 24시간 금융 상담이 가능한 챗봇 및 음성봇 서비스를 출시했다.

24일 SK증권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 구축의 일환이다. 인공지능(AI) 상담원이 고객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기시간 없이 업무를 처리한다. 고객 상담데이터를 분석해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챗봇은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에 중점을 뒀다. 최적의 답변 뿐 아니라, 질문의 숨은 의도를 파악해 유사 추천질문까지 제공한다.
답변 후에는 업무처리 화면으로 안내해 고객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음성봇은 대화형 AI상담 서비스로 고객 문의가 많은 △공모주 청약 안내 △시세 및 지수 조회 △반송에 의한 업무제한 안내 등을 우선 개시했다.
향후 지속적·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고객 안내·통지 업무를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SK증권은 이번 AI 상담 서비스를 시작으로 맞춤형 금융비서, 초개인화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최석원 미래전략부문 대표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정보기술 도입을 넘어 활용과 가치 확산에 매진하겠다"며 "이를 위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 등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