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택지지구 옆세권 혜택으로 수요자 관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7 08:16

수정 2023.03.27 08:16

택지지구는 계획된 도시로 주택은 물론 도로,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이 들어서고 공원 등 녹지까지 체계적으로 조성된다. 인구 유입이 늘고 개발이 진행되면서 가치도 높아지게 된다. 잘 조성된 택지지구에 거주하게 되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고 잘 조성된 녹지에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것이다.

그러나 이미 조성된 택지지구 내 주거지는 가격이 많이 올라 쉽게 접근하기 어렵다. 이에 기존 택지지구와 인접해 있는 택지지구 옆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신규 분양 단지도 선전하고 있다.
평촌신도시 인근에 작년 말 분양한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은 83가구 모집에 총 981건이 청약접수되어 평균 11.8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평촌신도시에 인접해 있는 우수한 입지 여건과 상품성 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던 것으로 풀이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택지지구에 인접한 아파트는 지구 내 이미 조성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성도 뛰어나 택지지구 주변에 분양을 앞둔 단지가 있다면 청약에 관심을 가져보는 게 좋다"라고 말했다.

4월에는 안성 공도읍에서도 이와 같은 여건의 단지가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일원에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를 분양 예정이다.

단지가 위치하는 공도읍은 안성과 평택을 잇는 요충지다. 인근 평택 소사·용죽·현촌·용이지구 등의 주거지 조성과 더불어 인프라 확충이 활발하게 이어지면서 이 일대가 안성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단지 앞에는 안성과 평택을 관통하는 서동대로(38번 국도)가 위치해 지역 곳곳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안성IC, 광역버스 정류장 등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아울러 제4차 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안성에는 ‘수도권 내륙선’과 ‘평택~부발선’이 추진 중이며, 안성을 거치는 서울~세종고속도로(구리~안성구간)와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오는 2024년 개통을 예정하고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주변에 산업단지도 풍부해 직주 근접 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으로 의료·정밀·광학기기 등 첨단·지식산업 10개 업종을 중점으로 유치하는 안성테크노밸리를 비롯해 안성 제5일반산업단지, 스마트코어폴리스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조성 예정이다.

또한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에서는 영어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양진초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양진중, 용죽지구 학원가, 시립진사도서관 등도 가깝다.
또한 경기 남부 최대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안성’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 마트킹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단지 주변 약 5,700㎡ 규모의 공원(조성 예정) 및 소사지구 문화공원, 역사유적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한편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개 블록 12개 동, 전용면적 74~100㎡, 총 992가구(1블록 355가구, 2블록 63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에 마련되며 4월 오픈 예정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투시도]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투시도]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