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디즈니 콜라보 완판한 국내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는 어디?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8 13:38

수정 2023.03.28 13:38

디즈니 콜라보 완판한 국내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는 어디?
[파이낸셜뉴스] 국내 1세대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가(SONGZIO)가 지난 17일 1차로 선보인 월트디즈니 컴퍼니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 디즈니와의 협업 매 시즌 출시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면서 매출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까지 상승시키는 효과를 얻고 있다는 평가다.

28일 송지오에 따르면 K-패션을 선두하고 있는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로서 매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고 있다. 디즈니와는 2020년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미키 마우스' 캐릭터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 등을 활용한 협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송지오X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반팔 티셔츠 8종, 셔츠 1종, 숏츠 2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13일 공식몰 선발매를 통해 공개됐으며 출시와 동시에 인기를 끌면서 높은 판매율을 보여 일부 상품이 완판 및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송지오X디즈니 컬렉션은 검은토끼의 해를 맞아 디즈니의 첫번째 오리지날 캐릭터인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 캐릭터를 적용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은 1928년 탄생한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 보다 1년 앞서 등장한 캐릭터다.
이어 '밤비', '덤보', '피터팬', '피노키오' 등 가장 사랑받는 디즈니 클래식 캐릭터에 송지오 디자이너만의 크리에이티브한 해석을 넣어 기존과는 다른 아트워크를 적용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송지오는 30년 역사의 정통성을 자랑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로, 글로벌 4대 패션쇼인 파리패션위크에 참가하는 몇 안 되는 브랜드 중 하나다.
현재 갤러리아, 더현대 서울 등 오프라인 매장 총 72개, 온라인몰 총 14개를 운영 중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