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시흥시, 은계호수와 오난산서 '벚꽃사진' 이벤트 마련

노진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9 17:06

수정 2023.03.29 17:06

벚꽃 핀 은계호수의 전경. 사진=시흥시
벚꽃 핀 은계호수의 전경. 사진=시흥시


[파이낸셜뉴스 시흥=노진균 기자] 경기 시흥시 인계지구 은계호수와 오난산에 만개하는 벚꽃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29일 시흥시에 따르면 시는 벚꽃 시즌을 맞아 28일부터 4월 16일까지 은계호수 및 오난산 일대에서 벚꽃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꽃피는 은계호수’ 이벤트는 아름다운 호수와 흩날리는 벚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은계지구에서 펼쳐지는 누리소통망(SNS) 인증 이벤트다.

시민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은계호수 및 오난산에서 벚꽃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해시태그(#은계호수, #오난산, #시흥시, #벚꽃)를 포함해 올린 뒤 포스터의 QR코드에 접속해 자신이 게시한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링크를 등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발표일은 4월 21일이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동네티콘)을 제공한다.

은계지구는 오난산에 활짝 핀 벚꽃과 은계호수공원의 잔잔한 호수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힐링산책 명소로, 매주 토요일에는 은계호수 버스킹 ‘컬러풀 원더풀’이 개최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은계호수 일대를 방문해 벚꽃을 구경하고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즐기며 이벤트까지 참여해 소중한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