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현미,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누군가 빨리 도와줬다면"

뉴시스

입력 2023.04.05 14:20

수정 2023.04.05 14:20

[서울=뉴시스] 가수 현미. 2023.04.04. (사진 = 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가수 현미. 2023.04.04. (사진 = 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가수 현미(85·김명선)가 지난 4일 세상을 떠난 가운데 고인의 사망 원인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대한가수협회장인 가수 이자연은 5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서 현미의 사망과 관련해 "어제까지 외식도 하고 돌아오셨는데 넘어져서 그런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자연은 "제가 생각하기로 현미 선배님이 작년에 베란다에서 꽃 화분 만들다가 넘어지셔서 발목이 부러졌다. '이제 다 나았어' '무대에 설 수 있어'라고 하셔서 무대도 세워 드리고 했는데 사무실 놀러 오셔서 발목을 보여 주시더라. 붓기가 있긴 해도 '이젠 안 아파'라고 하셔서 다행이다 싶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자연은 "그런데 한 번 다치면 약하지 않나. 발목도 삐끗하면 계속 거기만 삐끗하지 않느냐. 아마 그게 원인이 아닌가 싶다. 싱크대 앞에서 넘어지셨다는데, 누군가 빨리 도와줬으면 이런 일이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안타까워했다.


이밖에도 정훈희, 임희숙, 태진아, 김흥국 등이 여러 매체를 통해 고인을 애도하고 나섰다.

현미는 전날 오전 서울 용산구 이촌동 자택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세상을 떠났다.
현미의 빈소는 6일 오후 늦게나 7일쯤 차려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거주 중인 현미의 아들은 오는 6일 새벽 이후 귀국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장례 절차는 상주인 아들의 귀국 후 결정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