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영남지회, 강정규 동의대 부동산대학원장 초청 강연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07 14:40

수정 2023.04.07 14:40

지난 6일 오후 부산 라발스 호텔에서 열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영남지회 초청, 강정규 동의대 부동산대학원장 강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개발협회 영남지회 제공
지난 6일 오후 부산 라발스 호텔에서 열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영남지회 초청, 강정규 동의대 부동산대학원장 강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개발협회 영남지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한민국 부동산 산업을 대표하는 법정단체인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영남지회(영남지회장 (주)동원개발 부회장 장호익)는 지난 6일 오후 부산 라발스 호텔에서 부동산개발과 관련한 부동산개발업체, 건설, 금융, 설계, 법률, 회계, 언론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의대 부동산대학원 강정규 원장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제1호 부동산학 박사인 강정규 원장은 이날 '변곡점에 선 영남권 부동산 시장의 환경변화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면서 최근 주요 부동산 관련 이슈사항과 시장 환경변화 요인에 따라 부동산개발업과 관련된 업체·유관기관에서 대응해야 하는 과제를 제시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영남지회는 지난 2016년 1월 출범해 2021년 6월부터 제2기 장호익 지회장(동원개발 부회장)이 영남지회를 이끌고 있다.

이번 강연 행사 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홍보영상에서 한국부동산개발협회에서 추진한 개발업 관련 제도개선 성과, 부동산전문인력교육 등 활동 현황을 소개하는 한편 향후 3년의 비전에서 5가지의 중점추진과제(개발업 등록지원 등)를 제시했다.


이번 초청 강연을 주최한 장호익 지회장은 현재의 부동산시장에 대한 실상을 인식하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부동산개발업과 관련된 업계·유관기관 대표님과 함께 지혜를 모으고자 학계 전문가를 모시고 갖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우리나라 부동산개발업체를 대표하고 있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각종 학술 세미나 등을 통해 업계와 관계자들의 교육·교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개발업의 건전한 발전과 부동산개발 관련 업무의 전문화 도모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역할을 다하고 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