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국내외 ESG 인증 현황 알고 싶다면?

김태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17 14:45

수정 2023.04.17 14:45

한국공인회계사회 ‘제3회 ESG 인증포럼’
사진=한국공인회계사회 제공
사진=한국공인회계사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제3회 ESG 인증포럼’이 개최된다. 관련 국내외 공시 및 인증 현황을 점검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17일 한국공인회계사회에 따르면 오는 27일 열리는 해당 포럼은 ‘국내외 ESG 보고 및 인증 현황’을 주제로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제정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취지다.

포럼은 사전 등록을 받아 웨비나로 진행된다.

첫 주제발표 ‘국내 ESG 보고 및 인증 현황’에선 고정연 공인회계사회 ESG연구팀 팀장이 국내 ESG보고서를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현황을 점검한다.


다음 ‘주제 발표2: 국제 ESG 인증업무 현황 -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의 보고서를 중심으로’에서는 전규안 숭실대학교 교수가 지속가능성보고서 인증업무의 글로벌 동향을 살펴보고 관련 이슈를 짚는다.


김영식 공인회계사회 회장은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국제지속가능성 공시기준 발표를 앞둔 시점에서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와 국제윤리기준위원회(IESBA)에서 지속가능성 인증 및 윤리기준 제정에 나선 만큼 조만간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보고 및 인증 생태계가 갖춰질 것”이라며 “국내외 지속가능성 공시 및 인증 현황을 점검하는 이번 포럼이 ESG 확산과 내실화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