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와 레전드" 쓰레기 넘쳐 화장실까지 막혔다..사범대 실태 '충격'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19 07:52

수정 2023.04.19 10:20

분리수거 안한채 산처럼 쌓인 컵과 쓰레기
"얘네들이 애들 가르친다고?" 조롱글 넘쳐
사진=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지방의 한 국립대학 사범대에서 분리수거도 하지 않은 채 쓰레기를 과도하게 쌓아놓은 사진이 공개돼 보는 이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지난 17일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경북대 게시판에는 '이번 주말 사범대 쓰레기통 근황'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사진을 보면 쓰레기통 위로 쓰레기가 넘치다 못해 주변으로까지 흘러내려 마치 쓰레기장을 연상케 한다. 또한 플라스틱과 종이 등의 쓰레기가 분리배출 없이 그대로 버려져 나뒹굴고 있는 모습이다.

이를 본 재학생들은 "얘네들이 애들 가르친다고?", "레전드다", "쟤들 덕분에 학교 근처 카페 망할 일은 없겠다" 등의 조롱을 이어갔다.

이에 사범대 학생회 측은 쓰레기 처리 및 화장실 사용 관련과 관련해 긴급 공지를 전달했다.
학생회는 "지난 주말 사범대 건물 내 쓰레기 처리에 관한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다"라며 "사범대 건물에 악취가 나고 음식물 쓰레기 무단 배출로 정화조가 막히면서 사범대 건물 전체 화장실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과도한 쓰레기 투기, 음식물 쓰레기 무단 배출뿐만 아니라 분리수거 미이행 문제도 심각하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범대 내 청소 미화원분들이 계시지만,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의 쓰레기로 인해 청소 미화원분들께서 얼마나 힘드실지 가늠조차 할 수 없다"라고 했다.

학생회는 "학생회 차원에서 쓰레기통 증설 등 합당한 조치를 사범대 행정실에 요청하겠다"라면서 "학우 여러분은 '나 하나쯤이야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화장실 변기에 버리지 않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내용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됐다. 누리꾼들은 "저런 애들이 선생이라니", "사범대 학생들이 알아서 치우라 해라. 미화원분들은 무슨 죄냐", "텀블러 쓰는 사람이 없어 보인다", "미개하다.
공부는 해서 뭐하냐", "다 큰 성인들이 왜 그러냐" 등의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